PAMS | 2013. 7. 24. 22:18 | Comment

★★★ 익스로 재생하면 영상 안 나와요. 크롬으로 보세요 ★★★




언젠가 한번 정리하려고 했는데 틈틈이 다운받은 걸 오늘 전부 업로드. 

플레이어 파일 만들면 더 깔끔하지만 변천사를 보여주기 위해 하나하나 따로 업로드 했다


클릭하고 로딩은 조금만 기다려주고 재생해주세요!




/ 컴퓨터로 보시길 /





2009 /  SMAP → Softbank 역사적인 첫 CM


그 해 광고대상 1위 받고, 전국민 패러디에, 각종 상에, 별별 1위는 모~두 휩쓸었던

전설적인 CM. 십 몇년동안 NTT도코모 모델이었던 SMAP을 데리고 오는데 확실하게 성공한 소뱅.

진짜 유튜브만 쳐봐도 이 영상 패러디 너무 많아...






2009 / softbank COLOR LIFE


뉴욕에서 촬영한 CM. 교통통제까지 해가며 엑스트라 모집하고 촬영한 큰 스케일의 CM

뉴욕에서 단순히 저것만 찍은게 아니고 수십가지 버전을 찍었지만 이게 가장 대표격

뒷 이야기가 재밌는게 참 많았던 뉴욕편.






2010 / SMAP → Softbank 대이동 2탄


09년에 이어 smap → softbank 를 확실하게 각인시키고자 찍은 대이동 2번째 편.

어 마 어 마 한 스케일 / smap / 로코모션 bgm. 소뱅은 smap 을 기용한 뒤로 계속 성장. 매출 증가

그리고 이 cm에서 고로쨩은 의자에서 결국 넘어졌다지 ㅋㅋㅋ






2011 / SMAP → Singapore


09년 뉴욕 로케에 이어 11년 싱가포르 로케로 야심차게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에서 촬영한 cm

여러가지 기획들이 준비되어 있었으나 3.11 대지진으로 후속 내용이 많이 갈아엎어졌지...

하지만 이 CM 한 방으로 싱가포르와 이 호텔에 전년대비 수 백 퍼센트 이상으로 일본인 관광객 증가가 나타나

몸소 경제 효과를 보여주신 우리 느메 






2011 / 스마트폰이 반으로 접힌다


나왔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CM

아마 이 CM이 가장 'SMAP의 개성이 바로 이런 것이다' 라고 확실히 보여주는 CM 이 아닐까

자체적으로 Softbank 이미지 캐릭터인 백호가를 패러디하고, 스마스마 꽁트 캐릭터를 도입하고

임팩트가 확실히 컸는지, 우리나라에서도 (도용^.^? ㄴㄴ 표절 ㅇㅇ) ...






2011~12 / 노력 = 즐겁다, 달린다


3.11 대지진 이후 SMAP과 소프트뱅크 함께 발족한 대지진 모금재단 이후 CM의 방향이 약간 바뀌었다

단순히 SMAP 멤버 5명이 한 프레임 안에서 계속 달리는 것이 주된 내용이지만 광고메세지는 정확히 전해지는 cm

뻘이지만, 밑에도 또 나오는데 smap은 역시 비를 몰고 다니는 그룹... 어찌됐건 달리기만 하는데 멋있어






2012 / 노력 = 즐겁다, 편지


달리는 편에 이어서 계몽 형식의 CM

2011년 전체가 대지진으로 인해 이와 같은 힘을 북돋아주는 느낌의 CM이 많았다

잔잔한 bgm에 smap 멤버들이 번갈아가며 읽어주는 편지. 노력이란 즐겁다.






2012 / 플래티넘밴드 - 호외


cm을 제외하고는 좋은게 하나도 없다는 소뱅...에서 900MHz 주파수인 플래티넘밴드를 할당받아서

연결이 잘 안되는 지역도 연결이 되기 시작했다고 알리고자 하는 캠페인의 CM.

시작할 때 투탑이 문 여는것도 좋고, 중간에 쵸코쟈이가...?

이 CM 비화로 저기 모인 사람들이 처음에 SMAP 오는 줄도 몰랐다고 하지. 그런데... 뙇






2012 / 플래티넘밴드 - 바리5


이어지지 않는다 → 이어진다 를 컨셉으로 거대한 스케일의 주파수 CG가

SMAP 멤버들이 걸어가는 곳마다 모두 전파가 통한다는 걸 보여주고자 하는 CM.

단순히 걸어가는 것 뿐인데 왜 이렇게 멋있니.. 아! 그리고 이 날도 비가 왔다 ^_^






2012 / COLOR meets GALA


원래 PANTONE사와 협약해서 팬톤컬러로 휴대폰을 출시하고 있었던 소뱅.

이 CM이 나오고나서 화려한 색감과 CG에, 아이디어가 좋아 평이 굉장히 좋았던 걸로 기억

저 CM을 위해 와이어 액션까지 선보인 나카이^.^






2013 / softbank UULA 어플리케이션


3월 한 달간 도쿄 시내에서 트럭으로 홍보하고, TV에선 CM으로 홍보하고 전방위로 홍보했던

자사 UULA 어플리케이션 캠페인. 덕분에 나도 다운받아봤지만 읭? 하고 다시 지웠더랬지.

그리고 곤니찌와 명곡만을 남기고...






SMAP의 첫번째 광고가 이런저런 얘기가 많았던건 위에도 말했다시피 10년넘게 NTT도코모의 모델이었는데, 오랫동안 다른 통신사의 모델을 자사 모델로 데려오기 위해 제대로 약빨고 만든 광고라는 티가 팍팍 난다. 저 광고 하나로 09년 한해 받을 상은 다 받고, 역대 길이길이 남을 호감지수 1위 해먹고, 어마어마한 화제몰이와 국민들의 패러디와 대거 소프트뱅크로의 고객유입에, 자사 매출기여에 도움이 됐고, SMAP의 NTT도코모 모델 이미지가 한번에 상쇄되었으니깐. 이후로 소뱅X스맙 CM이 나올 때 마다 광고 업계에서도 매번 주목하는데다 월별 1위는 너무 자주해서 셀 수 없고, SMAP 기용하고 난 뒤 소프트뱅크 회사의 이미지가 개선되었다고 평가받는 수준이니^_^..b 


무엇보다 SMAP 5명이 모이면 파워가 있기 때문에 한 프레임안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나오게 하는게 스맙X소뱅 CM의 특징인데, 'SMAP 클래스가 이 정도다' 라고 보여주는 것만 같은 어마어마한 스케일에 모델파워와 작품파워로 시너지도 폭!발! 손사장님이 매번 SMAP CM 나올 때면 꼭 트윗에 자랑을 하는만큼 스맙의 소뱅 CM 퀄리티는 진짜 ㅎㄷㄷ 하다. 나도 항상 새로 나올 때 마다 기대하며 재생하는데 단 한번도 실망시킨 적이 없었던 것 같다. 광고를 보는 맛이 있다는게 바로 이거구나 싶을만큼... NTT는 정말 생각도 안나더라... 그런의미에서 손사장님. 우리 오래가요. 계속 해먹자구요. ^.^ 그리고 해외에 또 보내주세요!